얻그제 '나는 가수다'에서 장혜진이 VIBE의 '술이야' 를 불렀다. 이승환 이후 나만의 발라드 甲으로 삼고 듣던 노래가 TV 그것도 프라임 타임 대에 나오니 감회가 새로웠다. VIBE는 소울풍의 깊이있는 소리를 가진 2인조 발라드 가수이다. 한 때 소몰이 창법이 유행할 무렵, 원조는 VIBE라고 떠들고 다녔으나 아무도 듣지 않았댔다.
대부분 애절한 사랑 노래인 VIBE의 음악은 가사만 따로 떼 내어 놓아도 시가 될 정도로 발라드에 충실한 노래이다. (여담이지만, 댄스 히트곡의 가사를 글로 적어 놓은 것을 보았는데 손발이 오그라들어 죽을 뻔 했다. ㅡ.ㅡ)

장혜진의 '술이야'도 꽤 임팩트 있었지만, 원조가 여러모로 좋은 법. 여기에 자주 듣던 VIBE의 노래를 꼽아 본다.

내가 꼽는 VIBE 최고의 노래 BEST10 (무순위, 발매일순)

# 가사는 가사집에서 참조

1. 미워도 다시한번
bye, why, lie 등의 라임이 귀에 쏙쏙 들어옴



2. Promiss U



3. 오래 오래



4. 사진을 보다가



5. 한숨만



6. 그남자 그여자 (Feat. 장혜진)



7. 술이야
'나는 가수다' 장혜진이 불러서 기억을 되새겨본 노래



8. 속도 모르고



9. 다시 와주라



10. 미친거니



보너스

11. 소주 한잔 하자 친구야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매우 생각나는 노래
2차 노래방에서 권주가로도 꽤 자주 불렀음 (노래방 안 간지 몇 년째인지 모름 ㅡ.ㅡ)
안치환의 '위하여'와 쌍벽


12. My Star (Feat. All Christian)
VIBE의 의외성이 잘 드러나는 노래. 사회 반항적이고 종교 따윈 없을 것 같은 외모에 이런 신심이라니.. 사람은 역시 겉모습만 보곤 모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