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 듀로탄 - 8점
크리스티 골든 지음, 유미지 옮김/제우미디어



- 영화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관람 전 의무감으로 읽기 시작했다. WoW 초창기 3-4년동안 충실했던 호드 유저로써 (40인 공대원이기도 하였다!) 반드시 완수 해야 하는 의무감이 있었다.

- 이미 전작 <호드의 탄생>을 봤지만, 약간 설정이 바뀌는 부분도 있어 영화 보기 전 알아두어야 이해도 빠르고, 아는 체(?)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가장 큰 부분은 오그림이 서리늑대 부족이라는 점(전작에서는 검은바위 부족, 게임에서는 헬스크림 부족으로 나오기도 함 ㅡ.ㅡ)과 드렉타르가 사라졌다는 점(영화)인데, 오그림이야 어느 종족으로 나오든 향후 스랄과의 조우가 자연스러운 반면, 드렉타르가 없는 점은 이야기 전개에 영향을 어느 정도는 미칠 것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 물론 영화 후속편이 성곡적으로 제작될 때의 얘기겠지만. ㅡㅡ

- 아무튼 영화적 흐름에 따라 설졍 변경이 이루어진 것인지 이유가 약간 모호하다. 차라리 코믹스 기반의 영화들처럼 [시네마 유니버스] 형식으로 아예 다른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면 어땠을지..


- 확실히 10년 이상 이야기를 이끌어 온 원작의 힘 - 게임의 스토리 답게 사소한 동식물, 배경 하나에도 신경을 쓴 느낌이 난다. (정작 중요한 인물/설정 등은 바꾸었으면서 ㅡㅡ)

- 듀로탄과 그의 부족이 호드에 합류하게 되는 과정도 이전의 소설보다는 개연성이 떨어지는 것 같은데, 올드팬의 편협한 시각일지도 모르겠다.

- 이전의 소설은 너무 넓은 범위의 시간을 한편으로 커버하다 보니 세밀한 묘사가 보족했던 데 비해, 드라카의 과거라던가, 가로나의 등장 등 인물의 등장과 그에 따른 묘사가 자세한 점은 이번 소설의 큰 장점이라 하겠다.


- 영화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을 보고나서의 감상이 어쩔 수 없이 많이 섞였는데, 영화보다는 그래도 프리퀄인 소설이 차라리 낫다는 생각이다.

- 영화에서 인상깊었던 장면은 호드 야영지에 세워진 [watch tower]를 영화판으로 봤다는 점이다. [워크래프트 2]의 건물을 영화에서 보니 추억은 새록새록이지만, 전체적으로 전투도 밋밋하고 인물간의 드라마도 B급 수준이었다. ㅡㅡ


-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이 소설로 나온다니 차라리 그걸로 부족한 영화의 표현력을 메꾸어야 겠다. <워크래프트 - 듀로탄>의 최종 평가는 그때로 미루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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